향원회
불전에 꽃을 공양하는 자세와 의의 등을 기본적으로 숙지한 이후, 꽃꽂이를 예술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단계까지 학술을 진행한다. 다양한 교내외 행사에 동참하여 꽃 공양을 하며, 꽃꽂이를 통한 포교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.
(지도교수 : 강정임 사범 )
 
서화부
정해진 프로그램에 따라 서화의 기본적인 단계부터 익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.
아울러 건전한 취미생활의 제공뿐 아니라, 수행의 한 방편으로 활용 될 수 있도록 주로 경전과 조사어록 구절을 서화로 표현하는 학습을 진행한다.
(지도교수 : 자현스님 )
 
서각부
불교문화의 한 장르인 전통서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기본적인 서각의 단계부터 학습해 나간다. 아울러 부처님의 말씀과 역대 큰스님들의 글을 새기면서 수행자로서 위의를 다져나가고, 각종 전시회를 통해 문화포교를 목표로 한다.
(지도교수 : 김응철 교수 )
 
수다라
한국불교의 특징인 會通불교적 안목으로, 교학과 수행을 자기화하기 위해 본 동아리를 설립한다.
나아가 21C 정보화시대 흐름에 걸맞은 佛學을 연찬하기 위해 초기불교, 선불교를 체계적으로 공부하며, 더불어 경전공부와 참선수행을 병행한다. 또한 현대에 걸맞은 승가상의 구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한다.
(지도교수 : 보운스님 )
 
자비소리
수화교육, 농아인과의 소통과 수화를 통한 포교활동을 하고자 동아리 활동 을 수행한다.
(지도교수 : 최영신 교수)
 
한지공예
한지 공예란 우리 조상이 남겨준 문화유산 가운데 매우 독창적이며 과학적 인 전통공예로 아름다음을 겸비한 창작 작품으로 조상의 숨결과 얼이 녹아 있다. 한지 공예는 일상용품부터 시작해서 전시용품까지 실용성과 장식성을 가지고 있는 공예 소품으로 공예기법이 비교적 어렵지 않아 나아가서는 포 교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선, 후배들 간에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(지도교수 : 오인스님 )
 
자비나눔
장애인, 노인,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를 도우며 자원봉사, 자비실천행을 통하여 평등을
실천하고 자비행과 보살행을 실현하다
(지도교수 : 최영신교수 )
 
New Document